뉴스라는 단어를 들으면 딱딱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기존 뉴스의 딱딱한 느낌을 없애고 젊은 층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뉴스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SNS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뉴스 콘텐츠가 있다. 바로 SBS의 ‘비디오 머그’이다. 비디오 머그는 국내외 다양한 스토리와 뉴스를 감각적인 영상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전달하는 소셜 동영상 미디어이다. 언론사들은 뉴스소비의 중심이 방송, 신문에서 모바일로 옮겨 가자 뒤처지지 않기 위한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콘텐츠 마케팅이 마케팅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SBS는 동영상 콘텐츠를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제작하여 배포한다. 비디오 머그는 페이스북 평균 1억 2천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